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간에 좋은 운동과 간기능 개선을 위한 식습관, 생활수칙

by 행복100세 2024. 3. 17.
반응형

간 건강이 염려되어 음식과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여기에 한 가지 건강한 운동화 생활습관을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간 건강을 위한 생활수칙

 

그래서 소개하는 일상생활 속 간 건강을 지키는 수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렵지 않지만 잘 지키기 어려운 습관들이기에 매일 기억하고 머리맡에 적어두고 실천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간기능 개선을 위한, 간 건강이 신경쓰이는 분들 꼭 따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간기능 개선을 위한 수칙

1) 금주

술을 많이 마시는 남자금주를 하는 남자

 

잦은 과음과 피로한 일상을 보내며 간의 기능이 현저히 떨어졌다면 간 건강을 위한 음식섭취를 추천합니다. 특히나 간에 풍부한 영양을 주고 휴식을 주려면 가장 첫 번째는 금주입니다. 당분간 간을 위해 소량의 술이라도 금주를 실천하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해줍니다.

 

2) 휴식

편한 자세로 독서하며 휴식하는 사람나른하게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고양이

피로한 생활을 쉬지 않고 계속하다보면 탈이 나기 마련입니다. 체력의 한계를 벗어나 무리한 일정을 소화하다가는 간뿐만 아니라 건강 전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3) 간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간에 좋은 음식 부추간에 좋은 헛개나무차간에 좋은 쑥

충분한 휴식과 금주를 통해 간이 회복될 여유를 주셨다면 그 다음은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간의 기능을 살리고 회복시켜 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단기간 먹는 것보다는 지속적으로 꾸준히 먹는 것이 좋으니 반찬으로 활용하거나 일주일에 몇 번 횟수를 정해 꼭 챙겨 먹는 방법으로 식습관을 가져가시기를 추천합니다.

 

4) 운동하기 

맨발 걷기운동아침에 조깅을 하는 사람

적절한 운동한 건강한 삶의 기본입니다. 하지만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알지만 실천이 어려워 늘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몸에 근육이 너무 적거나 영양분이 과잉되어 지방이 축적되면 간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남은 잔여분의 에너지들이 모두 간에 가서 차곡차곡 쌓이기 때문입니다. 

 

  • 조깅하기: 유산소운동에 최고인 달리기는 지방을 연소하기에 안성맞춤인 운동입니다. 빠르게 달리기보다는 천천히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걷기보다 조금 빠른 속도로 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걷기: 혹시 무릎에 부담이 되거나 뛰어서 땀이 나는 것이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면 다소 빠르게 걷는 걷기를 추천합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걸어주시고 스트레칭으로 전신에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없애 마무리해줍니다. 

5) 명상과 숙면하기

명상을 하는 여성향기를 맡으며 명상하는 여성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여성아침을 기분좋게 시작하는 여성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면서, 또는 마무리하면서 명상에 잠겨 하루의 일과를 정리해주는 것이 심신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있었던 기분 나쁜 일들을 잊어버리고 지우는 시간을 보내고 좋았던 일과 감사한 일은 다시금 생각하며 마음에 담아줍니다. 좋은 음악과 호흡을 함께 하면 스트레스를 날리고 편안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